블로그 / / 2021. 7. 5. 21:03

애드핏 광고 차단 관리

애드핏 광고 차단 관리

전에 애드핏 광고 시작 사이드바 글을 통해 이 블로그 사이드바 맨 아래에 애드핏 광고를 달았다는 말씀을 드린 적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보니, 애드핏 광고에 블로그 성격과는 맞지 않는 광고가 올라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애드핏 역시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애드핏 광고 차단 관리 요령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애드핏 광고 관리

먼저 애드핏 광고 관리 페이지로 갑니다. 맨 위 검은 띠 안에 있는 메뉴 가운데 광고관리 > 광고 차단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차단할 광고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단 카테고리

아래에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카테고리 위를 보면, 민감 카테고리와 일반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먼저 민감 카테고리를 보면 도박/사행성, 종교, 점술/무속, 성인...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에 있는 '차단'을 누르면 붉은색으로 표시되고, 허용으로 놔두면 그대로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마치 신호등 같지요. 저도 몇 가지 카테고리를 차단해두었습니다.

애드핏 광고 차단 관리 민감 카테고리

일반 카테고리에는 금융, 의학, 교육, 쇼핑몰 등등의 카테고리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도 카테고리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전 별로 문제 될 것이 없는 것 같아 그대로 혀용으롤 놔두었습니다. 

 

애드핏 광고는 노출시간, 횟수에 따라 수익이 난다고 하지만, 역시 클릭되었을 때 수익이 훨씬 높습니다. 이 블로그는 모바일 방문자 수가 데스크탑으로 들어오시는 분들 숫자보다 훨씬 많은데, 사이드바 맨 끝에 하나만 달려있어 수익이 좋지 못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사이드바가 보통 숨어있고, 맨 위의 三메뉴바를 눌러야 사이드바가 나타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본문 맨 위나 중간에 나오게 하면 좀 나아지긴 하겠지만, 그 자리는 애드센스가 나와야 하니 그럴 수는 없겠죠. 앞으로도 애드핏 광고는 별다른 사정이 없는 한 계속 그자리에 두게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방문자 숫자가 폭발적으로 늘지 않는한 수익도 별 차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블로그 성격에 맞지 않는 종류의 애드핏 광고가 노출될 때 해당 카테고리를 차단해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면 기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