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강문동 꾸옥, 임당동 소품 거리
강릉 해변에서 나와 시내로 들어갔다. 이른 저녁을 먹기 전, 카페에 들러 쉬기도 하고 귀여운 소품들이 가득한 가게들도 돌아다녔다.
강문동 꾸옥
강문동에 있는 카페 꾸옥은 초당 옥수수로 만든 디저트로 유명하다. 입구에 놓인 문살에는 ‘OPEN’이라 적혀있었는데, 그 위에 있는 캐릭터는 아무래도 옥수수 알갱이 같았다.
넓지 않은 실내였지만, 손님들로 가득했는데, 문살을 재활용해 만든 테이블이며 고가구들이 놓여있어 독특한 앤틱 분위기가 있었다.
우리는 아이스 옥수수 밀크와 푸딩을 주문했다. 언뜻 옥수수 크림 라떼와 옥수수 밀크가 비슷하지만, 사실은 전혀 다른 메뉴다. 옥수수 크림 라떼는 에스프레소에 달달한 옥수수 크림을 더한 커피이고, 옥수수 밀크는 커피가 들어있지 않은 음료다. 우유를 첨가했는지 여부는 한 달 반이 지난 지금은 잘 기억나지 않는다.
- 아이스 옥수수 크림 라떼 - 6,000원
- 옥수수 푸딩 - 6,000원
- 아메리카노 - 4,500원
- 카페 라떼 - 5,500원
- 옥수수 밀크 (뜨, 아) - 5,000원
임당동 소품 거리
강릉 임당동에는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한 가게들이 줄을 지어 있었다. 소품샵에서 아무리 대중적인 상품을 취급한다지만, 사장님 취향을 따라가기 마련. 그렇다 보니 가게마다 다 다른 특색 있는 것들이라 눈을 빼앗길 수밖에 없다.
이번에 찍은 사진들을 살펴보니, 어째 죄다 우리 식구들이 들어있어 내부 사진은 올리지 못하고 외부 사진만 올리게 되었다.
브레드 브레드 바나나
이곳은 벽화가 재미있는 잡화점이었다. 물건들은 포인트 오브 뷰와 비슷한 느낌. 구글지도를 검색할 때 브레드 브레드 바나나라고 한글로 검색하면 찾을 수 없다. Bread Bread Banana 라고 영어로 검색해야 나온다. 카카오지도에선 띄어쓰기 없이 붙여서 검색할 것.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임영로 142-1
- 전화 : 0502-5550-4194
- 영업시간 : 월~수, 금~일 오전 11:30~오후 6:00 (목요일 휴무)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readbreadbanana/
길바닥에 박혀있는 표시 '살맛나는 중앙동'. 이것 때문에 이곳이 중앙동인줄 알았다. 하지만 나중에 지도에서 찾아보니 임당동.
나니 랜드
외관도 그렇지만, 앞서 들렀던 브레드 브레드 바나나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소품샵이었다. 좀 더 여성적이랄까 소녀 취향인 분들이 좋아할 것 같았다. 자체 제작한 물건들도 많았다. 메모지며 스티커, 쿠션, 가방, 핀… 정말 다양했다.
-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토성로 144 (우)25533
- 영업시간 : 수~월 오전 10:30~ 오후 18:00 (화요일 휴무)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naniland2021/
이 밖에도 정말 많은 소품샵들이 있는데, 너무 많아 일일이 사진 찍을 수 없었다. 자차로 운전해서 간다면 쉽게 찾겠지만, 택시나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소품샵 이름으론 가기 어렵다. 그럴 땐 '임당동 성당'에서 내려 걸어가 보자. 훨씬 찾기 쉽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