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세라믹 텀블러 4종 추천

by 열매맺는나무 2021. 10. 13.
반응형

세라믹 텀블러 4종 추천

전에 스탠리 고 세라믹 텀블러 글에서 제가 쓰고 있는 스탠리 고 세라믹 텀블러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사용하던 타푸코 텀블러를 포함해 다른 세라믹 텀블러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건강에 꼭 필요한 물!

건강을 위해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양의 물을 마셔야 할까요? 체중에 0.03을 곱한 양의 물을 마셔야 한다니, 체중이 60킬로그램이라면 1.8리터 정도가 적당하겠어요. 어떤 이들에 의하면 체중 25킬로그램당 1리터의 물을 마셔야 한다고도 합니다. 어쨌든 물을 잊지 않고 잘 마셔야 건강하고, 물 2리터 정도는 마셔줘야 하겠습니다. 

2. 소재에 따라 달라지는 물맛

저도 매일 2리터의 물을 마시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컵으로는 얼마나 마셨나 측정하기 어려워서 텀블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 서부 턴가 소재에 따라 물맛도 달라지고, 냄새도 났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된 텀블러나 물통에선 플라스틱 냄새가 났고, 물맛도 이상했어요. 마찬가지로 스테인리스로 만든 텀블러는 물에서 쇠맛이 났고요. ㅜㅜ

3. 세라믹 텀블러

고민하던중 인터넷 검색으로 세라믹 텀블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사무실에서는 작은 것을, 집에서 1리터짜리로, 이렇게 두 개를 장만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세라믹 텀블러는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들어 견고한 데다 잡맛이 나지 않더군요. 내부가 세라믹으로 코팅되어 있어 물이나 커피 본연의 맛이 잘 살아나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세라믹 텀블러와 살 때 함께 고려했던 세라믹 텀블러를 소개해 드립니다. 혹시 텀블러를 새로 장만하거나 교체 예정이신 분들께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

가. 스탠리 고 세라믹 텀블러 (16온스, 473밀리리터)

바로 제가 사무실에서 쓰고 있는 텀블러입니다!^^ 

제가 쓰는 그래나이트(연회색)을 비롯해 살몬, 텅스텐, 아스팔트, 올리브 등 여러 가지 색깔이 있어요. 그립감도 좋고, 잘 미끄러지지 않을 것 같은 감촉이 좋습니다. 게다가 손이 끝까지 쑥 들어가 시원하게 설거지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특장점 : 식기세척기 사용가능, BPA프리, 손쉬운 세척, 뜨겁고 차가운 상태 충분히 유지, 미끄러움과 소음방지 실리콘 패드

나. 스탠리 고 세라믹 보틀 (16온스, 473밀리리터)

텀블러와는 달리, 완전히 밀폐되어 밖으로 가지고 다녀도 내용물이 새지 않는 보온병 스타일의 세라믹 보틀입니다. 이 제품과 텀블러 중에 어떤 것을 고를까 고민하다 실내에서만 사용할 거라 텀블러를 골랐습니다.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닐 계획이라면, 세라믹 보틀을 추천합니다.

색상 : 아스팔트, 그래나이트, 플랜트, 와인 레드, 나이트폴, H 그린, 파운드리 블랙

특장점 : 누수방지, 이중진공단열,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 차량 컵 호환

다. 타푸코 이중 진공 스텐 세라믹 코팅 텀블러 (800밀리리터)

제가 집에서 쓰고 있는 300밀리리터 대용량 세라믹 텀블러입니다. 집에 있는 날은 이 텀블러에 물을 채워두고 마시는데, 두세 번만 담으면 되니 편해요. 

세라믹(도자기) 코팅이 되어 있어 물맛이 좋은 게 아주 마음에 듭니다. 이것도 손이 끝까지 들어가 설거지하기 아주 편하구요. 이중 진공으로 되어있어 뜨거운지 차가운지 알 수 없어요. 차가운 걸 담아놓아도 이슬이 맺히지 않아 좋습니다. 

스탠리에 비해 저렴한데, 그다지 뒤지지 않는 가성비 좋은 텀블러입니다. 

라. 빌레로이앤보흐 도자기 텀블러 (11.8온스, 350밀리리터)

세라믹 텀블러를 사려고 찾다 보니, 진짜 세라믹 텀블러도 있더군요. 세라믹 코팅을 한 것이 아니라 진짜 도자기 텀블러입니다. 18세기부터 이어져 온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Villeroy & Boch’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제품 페이지를 보니,”플라스틱, 스테인리스 재질에 질렸다면 빈티지한 타일 데코가 돋보이는 빌레로이앤보흐 도자기 텀블러를 이용해 보세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네요. 

인디고, 제이드, 로즈, 화이트의 4가지 색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감♥를 눌러주세요! 큰 격려가 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