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리뷰/기타 / / 2008. 10. 6. 10:38

오늘의 신문 스크랩


1. 우울증 조기검진 시스템 확대 
    현재 초,중,고생 10만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검진을 시범실시 중인데요, 그 대상을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항목에 포함시키는 등 확대 실시한다고 합니다.

2. 실런트+불소코팅 ==> 오히려 방어막을 약화시킨다
    아이들 충치를 막기 위해 어금니의 요철면을 메꿔주는 실런트와 세균침투를 막는 불소코팅. 이 두 가지를 함께 시술하면 오히려 좋지 않다는군요.

3. 온천대축제 10일(토)개막 ♨
    속초를 중심으로 전국 290여곳에서 일주일간 벌어집니다.
    유명 온천업소들은 관광객 등에게 이용료의 10~50%를 할인해준다네요.

4. '3.8 ℓ 하우스' 를 아시나요?
    국내 최초로 실 거주를 목적으로 지어진 3ℓ 하우스 범주의 주택으로 한 해 필요한 난방용 연료가 3.8 ℓ에 불과하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보통 건물에 비해 70%의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이 건물은 보통 단독주택보다 약5배, 공동주택보다는 4배 정도 열 효율이 높다네요.

5. 중국, 두유에서도 멜라민 검출
   우유에 직접 타는 멜라민 외에도, 동물 사료에 포함되어 들어가는 멜라민도 문제가 되더니, 이젠 대체식품인 두유에서도 멜라민이 검출되어 광저우 시내 까르푸등 대형 마트에서 리콜하고 있다네요.
   화학비료로 재배하는 식물(植物)에는 문제가 없는건지도 궁금해지는걸요.

6. 안마의자와 돌침대, 혼수 필수품으로
   불경기 여파로 신혼집 마련대신 부모님과 함께 사는 신혼부부가 많아지면서 부모님용 안마의자와 돌침대가 혼수용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하는 재미있는 기사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