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인분당선 침수 운행 중단 & 재개

수인분당선 침수 운행 중단 & 재개

스마트폰에 한 시간 ~ 30분 전에 온 긴급재난문자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11시 8분경, 왕십리 ~ 선릉역 간 열차 운행이 일시 중단되었다가 오후 1시 26분부터 서행이나마 운행이 다시 시작된다는 알림이었습니다.

 

수인분당선 침수라니요. 제가 있는 쪽은 화창한데, 강남에 기습 폭우라도 있었나요. 

 

수인분당선 침수 안내 긴급재난문자

 

수인분당선 침수 위치

침수되어 운행이 중지된 구간은 왕십리에서 선릉역 구간입니다. 나머지 구간은 정상운행 되고 있었나 봅니다.

 

침수 원인

국지성 기습 폭우라도 있었는지, 무엇 때문인지 궁금해 검색해 봤습니다. 비가 온 것이 아니었어요. 

 

TBS 뉴스에 따르면, 수인분당선 서울숲역에서 압구정 로데오역 사이 한강 해저구간에 물이 들어와 철로 위로 6센티미터 가량이 물에 잠겼다고 합니다. 

 

코레일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침수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하는데, 한강 아래를 지나는 구간에서 물이 들어왔다니 긴장되고 또 걱정됩니다.

 

2시간 18분 만에 운행이 재개되었는데, 물이 들어온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운행해도 안전에 문제는 없는 것인지, 위험하지는 않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가능하면 당분간 지상 교통수단을 선택해 이동하는 편이 낫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쪼록 별 일 없길 바랍니다. 이번 기회에 문제가 된 수인분당선은 물론이고, 마찬가지로 한강 아래를 지나는 5호선도 미리 잘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수인분당선 왕십리 - 선릉역 양방면 운행중지 - 일부 구간 물 유입

 

수인분당선 왕십리~선릉역 양방면 운행중지…일부 구간 물유입 |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TBS

수인분당선 왕십리~선릉역 양방면 운행중지…일부 구간 물유입}

tbs.seoul.kr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