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11. 12. 16. 19:26

iCloud에서 아이폰 연락처 그룹관리하기

언제가부터 아이폰 연락처를 열어보면 그룹이 하얗게 백지로 나오고 연락처 추가 단추도 제대로 뜨지 않곤했다. 아마 iOS5로 업데이트하고 난 뒤부터였나보다고 추측만 할 뿐이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했을 때부터 그룹Q라는 앱으로 연락처 그룹을 관리했기 때문에 이 기능이 되지 않으니 참 당황스러었다. 검색해보니 나와 같은 곤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꽤 되는것 같았다. 이번 글에선 아이폰 4S를 사용하거나 최근 새 버전으로 iOS를 업데이트한 분들을 위해 iCloud를 이용해 연락처를 그룹으로 묶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A. 내 아이폰에서 iCloud 설정하기


    – 설정>iCloud에서 연락처를 활성화한다. 

    – 이렇게 연락처를 켜놓지 않으면 앱을 사용해도 그룹을 사용할 수 없다. 


B. iCloud 설정

  1.  iCloud 접속하기


iCloud.com으로 들어가면 익숙한 아이콘들과 함께 로그인 창이 뜬다. 이때 로그인은 앱스토어에서 사용하던 바로 그 계정으로 한다. 
 



  2. 연락처 아이콘 클릭하기    
 


 연락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런 화면으로 바뀐다. 왼쪽엔 내 모든 연락처목록이 뜨고, 왼쪽엔 내 연락처중 가나다순 가장 첫번째 사람에 대한 내용이 뜬다. 그룹을 관리하려면 가운데 빨간색 리본을 클릭한다. (구름단추를 누르면 항상 iCloud 홈으로 돌아간다.)
 

   3. 연락처 그룹 만들기-관리

 그룹을 만들지 않은 상태에선 왼쪽이 백지로 뜰 것이고, 그룹Q같은 앱을 사용해왔다던지 아니면 Gmail이나 네이버 메일등 다른 서비스로 주소록 그룹을 관리해왔다면 내가 전에 만들었던 그룹들이 주루룩 뜰 것이다. 오른쪽엔 역시 모든 연락처가 뜬다. 

그룹을 새로 만들거나 추가할 때에는 아래쪽 빨간 네모로 표시된 + 단추를 누르면 된다. 
 

- + 단추를 누르면 빨간색 -단추와 하늘색으로 표시된 ‘그룹’이라는 글자가 보인다. 여기에 그룹이름을 넣고 엔터를 치면 된다. 
 
 

    4. 그룹안으로 들어가기

 - 내가 만든 그룹중 ‘가족&친척’이라는 그룹안으로 들어가보면 오른쪽 페이지에 그룹에 속한 사람들이 보이게된다. 

- 그룹 안에 연락처를 추가하려면 오른쪽 페이지 아래에 + 단추를 눌러 입력하면 된다. 
 

  5. 그룹에 기존연락처 추가하기

  - 처음 그룹을 만들었든 아니든 기존 연락처를 그룹에 넣어줄 일이 생긴다. 방법은? 너무나 쉽다. 

   오른쪽 모든 연락처에서 마우스로 콕 찍어 왼쪽 목록중 넣고 싶은 그룹에 그냥 갖다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요약>
1. 내 아이폰에서 설정>아이클라우드>연락처활성화
2. 아이클라우드 접속>그룹, 연락처관리
 

저장저장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