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블로그 곳곳에서 이렇게 생긴 그림 보신 분들 계신가요?
네. 구독단추 맞습니다. 어제부터 수작업으로 달기 시작했답니다. 연말까지 크리스마스 느낌의 아이콘으로 시험운영합니다. 수작업인 이유는.. 모든 글에 다 달 생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일단 사적인 내용의 글은 제외하고 달겠습니다.
사이드 바 맨 위와 아래에도 있지만, 아무래도 본문에 있는 것 만큼 구실을 다 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오렌지색 단추 눌러서 등록만 해 놓으면 한참 들르지 않아 까맣게 잊고 있더라도 언젠가 생각났을 때 다시 놀러오기 쉽고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아도 한 군데서 신문 배달받듯 글을 읽을 수 있으니 구독하시는 것이 참 편하지요. 블로그 운영하는 입장에서도 구독자 수가 늘어나면 이웃이 늘어나는 것이니 괜히 기분 좋구요.
읽고 괜찮았다 싶으시면 이 그림 콕 눌러 구독해주세요.무료에요! ^^
덧붙임 1 : 혹시 구독방법이 궁금하시면..
1. 구독단추를 콕 누르세요 (본문 아래쪽과 오른쪽 사이드바 맨 위에 있습니다)
2.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특별히 사용하는 리더가 없다면 맨 아래 '한RSS'를 선택하세요. 한글로 서비스 되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왼쪽의 오렌지색 한RSS단추를 눌러 보세요. 아래 사진처럼 한RSS구독화면으로 바로 연결되고,
오른쪽의 녹색 Feedly 구독단추를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Feedly 구독화면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덧붙임 2 : 이렇게 구독단추를 달게 된 것은 Zet님의 글 '두달간 구독자 250명을 얻으면서 배운 교훈'을 읽고 자극받아서였습니다. 그때와 지금은 사정이 좀 다르긴 하지만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