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13. 12. 27. 13:17

서식과 표를 이용한 RSS피드 구독단추 달기

글 본문 아래쪽과 사이드바 맨 위에 보면 RSS피드 구독단추가 달려있다. 탈 구글의 일환으로 구글 피드버너를 버리고 오리지널 피드로 바꾸면서 보다 구독이 편리하도록 한RSS와 피들리Feedly에 바로 연결되도록 했다. 



서식을 이용하자

이유 - 현재 이런 구독단추를 스킨 html에 넣지 않고 서식을 이용해 넣고 있다. 그 이유는 첫째, 발행 글에만 구독단추를 달기 위해서, 둘째, 크리스마스등 시즌에 어울리는 디자인의 단추를 달아 작은 변화를 주기 위해서다. 


방법 - 단추이미지를 올리고 링크시킨 뒤 맨 위 제목을 쓰는 빈 칸 옆의 '서식'을 체크해 주면 서식이 저장된다. (아래 그림 참고)



   - 글 제목은 'RSS구독단추서식' 등 나중에 알아보기 쉬운 것으로 적당히 정해주면 된다. 

   - 나중에 포스팅할 때 오른쪽 맨 아래 '서식'을 누르면 그 아래쪽에 저장했던 서식이 나온다. 해당 서식을 누르면 바로 적용된다.




표를 이용하자

서식을 만들 때 작은 문제가 발생했다. 사이드 바에서 처럼 두 단추 이미지가 나란히 옆으로 정렬되면 좋을 텐데 이미지가 위아래로 나뉘든지 아니면 살짝 어긋나 보기 싫게 되는 것이었다. 여백을 0으로 주고 float태그를 주는 등 여러 방법을 써 봤지만 막상 발행된 글에는 이상하게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궁리 끝에 생각해 낸 것이 바로 '표를 이용'하는 방법이었다. 표를 이용하니 아무런 태그를 몰라도 되고 오히려 더 깔끔하게 표시되었다.


- 표만들기 아이콘을 눌러 2x2표를 만들고 위 두 칸에 각각 피드 단추 이미지를 넣는다.


 


 


 무료로 구독하시고, 편하게 배달받으세요!


- 아래 두 셀은 병합하여 하나로 만들고 적당한 문구를 써 넣는다.

- 셀 크기를 적당히 조절하여 보기 좋게 만든다. 

- 각각의 단추를 선택하여 링크를 걸어준다. 

- 마지막으로 '테두리>테두리 없음'을 선택하여 가장자리 선을 없애준다.





 



 

 무료로 구독하시고, 편하게 배달받으세요!



이렇게 표와 서식을 이용하면 html을 몰라도 깔끔하게 구독단추를 적절하게 달아 이용할 수 있다. 






 

 


무료구독하시고, 편하게 배달받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