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day/일정-할일 통합 캘린더 (한정기간 무료 이벤트)
맥북과 아이폰의 연결이 좋은 기본 앱을 좋아하는 터라 할 일도 캘린더도 모두 아이폰의 미리 알림과 기본 캘린더를 사용한다. 한동안은 Wnderlist를 사용했지만 역시 기본 앱으로 돌아왔다. 그러면서 늘 생각하던 것이 '할 일과 일정을 한 군데서 관리할 수 있으면 얼마나 간단할까?' 하는 것이었다.
며칠 전 mo.Today라는 앱을 소개받으면서 그런 바램을 이루게 되었다.
앱을 켜면 이런 갈색의 안내화면이 나온다. 이것은 설명을 위한 캡쳐 이미지일 뿐이고, 실제로는 아래 사진처럼 한글로 나온다.
맨 위부터 연-월-주-일의 순서로 되어있다. 오늘 날짜는 주황색으로 표시되고, 제법 큰 창으로 현재 기온과 날씨, 요일이 표시된다. 이 창을 오른쪽으로 밀면 왼쪽에서부터 '어제' 일정이 나오고, 왼쪽으로 슥 밀면 다시 '오늘', 또 한 번 더 밀면 '내일'일정이 표시된다.
할 일을 마치고 나면 체크박스를 터치하면 되고 완료한 시간이 표시되어 오히려 미리 알림 보다 편리하다.
맨 위에 있는 '월(6월)'을 터치하면 해당하는 월간 캘린더가 나오고, 역시 오늘은 주황색으로 표시된다.
화면을 살짝 아래로 당기면 맨 위에 연도가 표시된다.
일정과 할 일을 추가, 편집, 삭제하는 등 모든 관리를 이 mo.Today 한 곳에서 다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기본 캘린더와 미리알림과 연동되므로 맥에도 반영된다. 더군다나 한정기간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니 얼른 내려받아 두는 것도 좋을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