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 마지막날!

 

Netflix

 

재택근무 시작할 무렵. 사촌이 재미있게 보고 있다며 빨간 머리 앤을 추천했다. 빨간 머리 앤과 작은 아씨들의 둘째 조, 비밀의 화원에 나오는 메리. 이 3인방은 거의 내 캐릭터라고 할 만큼, 감정이입해가며 읽고 또 읽던 주인공이다. 모두 빼빼 마르고 책 읽기 좋아하고 뜰을 서성이고 흙파기를 좋아하는 공통점을 갖고 있었기에. 

 

큰애 넷플릭스 아이디로 보려 했지만 기간이 만료되었다기에 그럼 내가 한다고 나섰다. 아뿔싸. 넷플릭스 초기에 가입했던 이력을 깜빡 잊어버렸다. 고스란히 결제되고 말았다. ㅠㅠ  

3월 10일에 있던 일이었다. 한 달동안은 꼼짝 없이 회원. 한달 되기 전에 꼭 잊지 말고 탈퇴하자 마음먹었다. 

 

 

Netflix 넷플릭스 탈퇴 - 마지막 날!

 

 

그러다 보니 어느새 내일이 4월 10일. 잊기 전에 탈퇴해야지 마음먹고 넷플릭스에 들어갔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3월 10일부터 시작했으니 4월 9일까지가 한 달이고, 다음 결제일 역시 4월 9일이란다. 4월 10일이 아니고.... 

 

깜짝 놀랐지만, '다음 결제일이 4월 9일이라는 것을 보니 아직 결제된 것은 아니로구나' 하고 마음을 가라앉히며 탈퇴 절차를 밟고, 탈퇴에 성공했다. 아마 아직 근무시간 전이라 가능했던 것 같다. 

 

Netflix 넷플릭스 탈퇴하기

 

넷플릭스 탈퇴는 어렵지 않다. 

 

 

1. 넷플릭스 홈 화면 오른쪽 맨 끝에 있는 네모난 얼굴 모양 아이콘을 탭 한다.

 

2. 메뉴 아래쪽 '계정'을 선택한다. 

 

3. 계정 화면에서 '해지 완료' 

 

계정 화면으로 바뀐다. 

 

하늘색 바탕에 흰 글씨로 '회원님의 멤버십은 현재 결제 주기의 마지막 날에 해지됩니다'라고 쓰여있다. 

 

이 말이 참 애매하다. 아는 사람은 알지만, 모르는 사람은 또 잘 모르겠는 그런 말이다. 특히 나처럼 마지막 날에 해지하려는 경우엔 더욱 그렇다. 

 

하여튼. 그 하늘색 아래에 역시 하늘색 바탕에 하얀 글씨로 되어있는 '해지 완료'를 누르면 된다. 

해지 단추

 

 

4. 해지 이유는?

 

해지 완료를 선택하고 나면, 해지 이유를 묻는다. 

 

요즘은 어쩐지 시간이 많아도 호흡이 긴 영화는 잘 보지 않게 된다. 따라서 돈이 아깝다. 그러니 솔직하게 '너무 비싸서'를 선택. 

 

 

5.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확인

 

1) 계정 화면

 

계정 화면을 보면 다음과 같이 바뀌었음을 알 수 있다. 

 

아까 해지 전에는 '멤버십 & 결제정보' 아래에 해지 완료' 단추와 '뒤로 가기' 단추가 있었는데, 지금은 '멤버십 재시작'으로 바뀌었다. 

 

2) 메일 확인

 

넷플릭스 가입할 때 적어 냈던 메일 주소로 해지 확인 메일이 온다. 

 

메일 함을 확인하니 '아쉬운 작별인사를 드립니다'는 제목의 메일이 와 있다.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의 메일이었다. 

 

 

중요!!

1. 마지막 날도 결제되기 전까지는 다음 달 요금 내지 않고 넷플릭스 탈퇴가 가능했다. 

2. 언제 탈퇴해도 유효기간(가입, 결제한 날짜 하루 전날까지) 안에는 시청이 가능하니, 탈퇴를 마음먹었으면 미루지 말고 바로 탈퇴하자.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