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20. 4. 29. 01:47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별 글 수 감추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를 봅시다. 블로그 카테고리는 오른쪽이나 왼쪽 사이드 바에 흔히 보이고, 그다음으로는 블로그 위쪽이나 아니면 맨 아래쪽에 있습니다. 대개 카테고리별 글 수는 괄호 안에 나타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 그 숫자를 감추고 싶을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지금도 그렇지만 초기에는 더더욱) 몇 개 되지 않는 글 수를 나타내지 않게 하고 싶었습니다. 게다가 이 블로그처럼 맨 위에 정면으로 카테고리가 메뉴처럼 드러난 경우에는 군더더기처럼 보입니다. 없애는 편이 훨씬 깨끗해 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별 글 수 감추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별 글 수 감추는 방법

 

이 하루일기 블로그에는 어포스트님의 티스토리 스킨 117 - 반응형 2단 심플리트 3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세요. 카테고리가 블로그 타이틀 아래 헤더 영역 안에 보입니다. 주 카테고리와 그에 해당하는 글 수가 괄호 안에 표시되고, 카테고리에 가까이 가면 부 카테고리가 주르륵 내려오는 스크롤(scroll 두루마리)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숫자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관리 > 콘텐츠 > 카테고리 관리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화면으로 간 다음, 왼쪽에 있는 사이드 바를 봅시다. 콘텐츠> 카테고리 관리로 들어갑니다. 

 

2. 카테고리 설정

카테고리 관리로 들어가면 카테고리 순서를 바꿀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 아래에 아래와 같은 '카테고리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카테고리별 글 수를 '표시하지 않습니다'로 바꾼 다음,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세요. 이제 카테고리 옆에 보이던 괄호와 숫자가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훨씬 깔끔해졌죠?

간단한 수정만으로 카테고리별 글 수를 숨길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글 수가 보이지 않아 깔끔!


하지만 티스토리 모바일웹으로 보면 여전히 괄호안에 카테고리별 글 숫자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분명 이 방법은 스킨에 관한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설정에 관련된 것인데, 거기까지는 적용이 되지 않는군요. (2020.5.2.추가)


▶︎ 관련글

 

블로그 카테고리 정리

1. 하루하루이야기=a자리에 있던 '그림일기'+ c자리에 있던 '건강/요리/맛집'+'하루하루이야기' >> 모두 현재 일어나는 그야말로 '그날그날의 이야기와 그에 대한 감상 및 정리, 의견'이기 때문. 2. 미술교실=종..

fruitfu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