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20. 5. 4. 23:04

티스토리 스킨 반응형2단 심플리트3 제목 및 본문 폰트 크기 바꾸기

하루일기에 적용된 반응형2단 심플리트3 스킨

 

티스토리 스킨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제목 및 본문 폰트 크기 바꾸기

 

현재(2020.5.4.) 하루일기 블로그에는 어포스트님의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본문 크기가 상당히 작아 시력이 그다지 좋지 않은 제게는 상당히 작게 느껴졌습니다. 30대에는 9포인트도 무리 없었는데,  이제는 시원시원한 글씨가 기분 좋게 읽히게 되었습니다.

1. 블로그 관리 홈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CSS 

제목이나 본문 글씨 크기를 바꾸기 위해서는 CSS를 수정해야 합니다. 

 

먼저 블로그 관리 홈 화면으로 갑니다. 관리 화면으로 가는 단추를 찾기 어렵다면, 주소창에서 내 블로그 주소 맨 끝에 '/admin'만 붙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엔터 키만 치면 바로 블로그 관리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사이드바에서 꾸미기를 찾습니다. 그 아래에 스킨 변경과 스킨 편집이 보입니다. 오른쪽 위에 보이는 스킨 편집을 선택합니다. 

 

html편집을 선택하세요

 

처음에 보이는 화면은 HTML 편집 화면입니다. 가운데 CSS를 선택합니다. 

CSS를 선택합니다

 

2. .entry-content 를 찾습니다

아래 화면은 CSS에서 .entry-content 가 나오는 부분만 캡처한 모습입니다. 왼쪽이 변경 전 원래 모습이고, 오른쪽은 바꾸고 난 CSS입니다. 블로그 글 제목은 h1, h2, h3... 이렇게 나갑니다. p는 본문입니다.

 

제목의 폰트 크기를 바꾸러면 h1~h4 까지 font-size:과 em 사이에 있는 숫자를 내가 원하는 크기로 고쳐주면 됩니다. 저는 조금씩 크게 바꿨습니다. 원래 크기를 메모해두고 숫자를 바꿔가며 적용시킨 다음 원하는 크기가 나오도록 조절해주면 됩니다. 

 

본문 글씨 크기는 .entry-content p의 중괄호 안에 있는 font-size 숫자를 바꿉니다. 

 

왼쪽은 변경전, 오른쪽은 변경후

 

다 바꾼 다음에는 화면을 닫기 전에, '적용'단추를 꼭 누르세요. 지금까지 힘들게 한 것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별 글 수 감추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별 글 수 감추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를 봅시다. 블로그 카테고리는 오른쪽이나 왼쪽 사이드 바에 흔히 보이고, 그다음으로는 블로그 위쪽이나 아니면 맨 아래쪽에 있습니다. 대개 카테고리별 글 수는 괄��

fruitfu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