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20. 5. 6. 19:49

티스토리 사이트맵 & 서치콘솔 플러그인 패치소식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있군요. 바로 티스토리 사이트맵과 서치 콘솔 플러그인이 개선된다는 소식입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업데이트

 

티스토리 사이트맵  & 서치콘솔 플러그인 패치소식

 

1. 사이트맵

 

어떻게 된 일인지 티스토리 사이트맵에는 URL이 1,000개 제한이 있었습니다. 글 수가 1천 개 미만인 분들께는 별 관계없겠지만,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해왔다거나, 글을 많이 쓰시는 분들께는 참 안타까운 일이었을 거라 짐작됩니다. 글이 2천 개여도, 3천 개여도 사이트 맵이 지원하는 주소는 1천 개 밖에 되지 않으니 말이에요. 

 

그런데 이번 패치로 3천개 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블로그 운영자는 별다른 조치를 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니 더욱 반가운 소식이군요. ^^

 

URL 3천개라니.... 그래도 부족하다 여기실 분들도 계시겠지만, 뭐 일단 시작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많은 티스토리 유저분들의 의견이 반영되었다는 거기에 방점을 두고 싶습니다. 앞으로 더 좋아지길 바라면서요. 

 

@pixabay

 

2.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얼마 전에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이 새로 생겼죠. 티스토리는 한 계정에 10개까지 만들 수 있고, 동시 운영은 5개까지 가능합니다. 그런데, 구글 서치 콘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구글 계정 하나에 블로그 하나 밖에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는 분들은 블로그 하나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다른 블로그에서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셈이었죠. 

 

하지만, 그것도 다음주면 개선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어도 다른 블로그에서 역시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전에 한참 티스토리 서비스 폐지되는 것은 아닌가 걱정했던 적이 있었죠. 카카오 측에서 이렇게 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을 보니, 그런 걱정은 덜 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 티스토리 공지 글

 

[사전 안내] 사이트맵 & 서치콘솔 플러그인 패치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사이트맵과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의 기능 개선 방향을 안내해드립니다. 사이트맵 포함 URL 수 증가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에 포함되는 최대 URL이 1,000개라는 사실에 대해 많..

notic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