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21. 11. 27. 17:17

티스토리 프로필사진 변경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변경

오랫동안 사용하던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을 변경했습니다. 바구니에 담긴 사과 사진이었는데, 지금도 하루 일기의 파비콘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커피와 책(혹은 수첩일지도)을 양 옆에 두고 노트북 자판을 두드리고 있는 고양이는 바로 접니다. 오래전 딸이 어렸을 때 그려준 것이죠. '엄마는 삼색 고양이 같아' 하더니 이렇게 그렸습니다. 전 고등어 무늬 진 고양이를 좋아했는데, 아이가 보기에 전 삼색 고양이였나 봅니다.

 

데스크톱에서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변경하기 1

데스크탑에서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변경하기

 

컴퓨터에서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려면, 먼저 티스토리 관리 > 블로그 > 블로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현재 설정된 프로필 사진이 보이고, 그 사진 가운데에 +, - 기호가 보입니다. + 단추를 누르면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새로운 프로필 사진으로 바꿔 올릴 수 있습니다. - 단추를 누르면 현재 프로필 사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에서 프로필 사진 바꾸기 2

지금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같은 컴퓨터를 이용 중이라면 'q'를 눌러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가 보세요. 오른쪽 맨 위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눌러 거기서 계정관리로 들어가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프로필 사진을 누르거나 그 아래 내 계정> 기본 정보 메뉴를 눌러 사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웹에서 프로필 사진 바꾸기

 

 

모바일 앱에서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변경하기

컴퓨터를 켜지 않고 모바일 앱에서도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을 바꿀 수 있네요.

 

1. 티스토리 앱에서 맨 오른쪽 하단에 있는 내 블로그를 누릅니다. 

2. 이번에는 맨 위 오른쪽에 있는 동그란 프로필 사진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립니다. 여기서 닉네임 오른쪽에 있는 '계정 설정'을 선택합니다.

 

 

3. 그다음, 프로필 사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변경하면 됩니다.

사진 변경

 

프로필 사진, 어디에 나올까?

그런데, 이렇게 바꾼 프로필 사진은 어디에 나올까요? 사이드바에 보이는 '블로그 소개'에도 나오지 않습니다. 시험 삼아 프로필 레이어도 사이드 바에 넣어 봤는데, 거기에도 보이지 않더군요. 그럼 어디에 나오는 걸까요?

 

바로 댓글이나 답글에 나옵니다.

 

블로그 소개에 나오는 이미지는 프로필 사진이 아니라 '블로그 이미지'라고 합니다. 이 사진을 바꾸려면 관리자 화면 왼쪽 맨 위에 보이는 사진을 클릭하면 바꿔줄 수 있습니다. 

 

@pixabay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