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21. 7. 7. 16:14

구글 애드센스 앵커광고 더 넓은 화면 데스크탑

구글 애드센스 앵커 광고 더 넓은 화면 데스크탑

2021년 7월 19일부터 구글 애드센스 앵커 광고가 더 넓은 화면에 게재된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앵커 광고 사용자의 의견을 토대로 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구글 실험 결과 넓은 화면에서 앵커 광고의 실적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더 넓은 화면'에서 앵커 광고가 나온다는 것은 지금 모바일에서 나오는 것처럼 데스크탑 화면 상단이나 하단에 앵커 광고가 나오게 된다는 것이겠죠. 이것은 앵커 광고를 사용하고 있는 분께만 해당되는 것이고, 현재 사용 중이 아니라면 별 상관없는 내용이니 무시해도 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앵커 광고

구글 애드센스 앵커 광고 이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이번 업데이트는 앵커 광고가 게재된 모든 사이트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럼 현재 구글 애드센스 앵커 광고 이용자들께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모바일에서만 나오던 앵커 광고가 데스크탑처럼 넓은 화면에도 나오게 되니, 아무래도 앵커 광고 수익이 증가하게 될 것 같습니다. 구글 실험에서도 넓은 화면에서 앵커 광고 실적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데스크탑 앵커 광고 미리 보기

사이트 데스크탑 화면에 게시될 앵커 광고가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화면에서 왼쪽 사이드바를 보면 '홈' 바로 아래 '광고'가 있습니다. 이 '광고'를 클릭하고 그 아래 나오는 '개요'를 누르면, 내가 애드센스를 내보내는 사이트 목록이 나옵니다. 사이트가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워드프레스 사이트 하나라면 하나만 나오겠죠. 그 사이트 오른쪽 끝에 있는 연필 모양 수정 단추를 누릅니다. 그러면 미리 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모바일과 데스크탑 화면이 따로 보입니다.

 

▶ 애드센스 홈 >> 광고 >> 개요 >> 사이트 오른쪽 연필 모양 단추 >> 광고설정 미리보기 >>오른쪽 옵션 조정

 

이 하루 일기에 7월 19일부터 나올 앵커 광고는 이런 모습이네요. 글 목록 맨 위에 나옵니다. 

 

이용자가 할 일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앵커 광고를 넓은 화면에 게재하기 위해 애드센스 이용자들이 취할 조치는 따로 없습니다. 자동으로 현재 앵커 광고가 나오는 모든 사이트에 자동으로 걸리게 되니까요. 하지만 혹시 데스크탑 화면에서는 앵커 광고가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자동관리 설정에서 '넓은 화면 관리에서 사용' 옵션(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을 닫아 게시를 중지하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는 더 넓은 화면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여러 종류입니다. 그중에서도 앵커 광고는 말 그대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화면을 위아래로 이동해도 없어지지 않고 잘 보입니다. 따라서 수익도 다른 광고보다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하루 일기 블로그를 보면, 지난달 모바일 기기로 들어오신 분이 71%, 데스크탑으로 들어오신 분이 21% 정도 되었습니다. 데스크탑 비중이 훨씬 많은 분들도 계실 텐데, 그런 분들은 이번 업데이트로 수익이 많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이 글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서 이번 업데이트로 수익 많이 올리시게 되기 바랍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