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21. 6. 25. 13:06

애드핏 보류 문제 해결방법 - 모바일 노출

애드핏 보류 문제 해결방법 - 모바일 노출 

어제 사이드바에 애드핏 광고를 시작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간혹 모바일 화면에 광고 노출이 안 되어 느닷없이 보류를 받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분명히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설정도 잘했는데 광고 노출이 안 된다고 보류 통보를 받게 되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영문 모를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살펴보니 문제 해결책은 엉뚱하게도 가깝고 간단한 데 있었습니다. 바로 모바일 웹 문제였어요.

1. 모바일웹 문제

모바일 화면에서 애드핏 광고가 노출되지 않아 고민하시는 분들께선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들어가 보세요.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옛날 반응형 스킨이 없던 시절, 스마트폰으로 보기 위한 모바일 화면이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은 이런 화면입니다.

주소도 다릅니다. 블로그 주소 맨 끝에 모바일을 의미하는 'm'이 하나 더 붙어 있습니다. https://fruitfulife.tistory.com/m/ 

모바일웹화면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바로 모바일 웹 자동연결만 해제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화면으로 가서 왼쪽 사이드바 아래쪽에 있는 '꾸미기'아래 '모바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음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모바일 꾸미기 설정 화면에서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보면 아마 사용합니다로 되어있을 거예요. 이것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바꾼 다음, 잊지 말고 아래쪽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단추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 설정 화면> 꾸미기> 모바일> 모바일 꾸미기 설정>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옛날에는 참 편리한 도구였는데, 가끔 이렇게 고민거리를 제공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없으면 아쉽기도 한 그런 기능이니 어쩔 수 없죠. 

2. 광고 크기 문제

어떤 분들 글을 보면, 광고 크기에 따라 모바일 화면 사이드 바에 잘 노출되지 않는 문제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해상도 때문인 것 같아요. 320*100 광고에서 문제가 많은 것 같았고, 320*50에서는 괜찮은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250*250 광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세로로 길쭉한 배너 형태인 160*600를 할까 했었는데, 막상 해 보니 폭이 너무 좁았습니다. 250 정도 되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말이죠. 

현재 제 블로그 모바일 화면에서는 애드 핏 광고가 아래 사진처럼 보입니다. 맨 위에 있는 세 줄 三을 누르면 사이드바가 나오죠. 데스크탑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위치인 최근 글/인기글 위에 보입니다. 오른쪽이 살짝 잘리는 거야 어쩔 수 없습니다.  

모바일 화면에서 보이는 애드핏 광고 모습

 

이상으로 애드핏 보류 문제 해결방법 - 모바일 노출 (사이드 바에 달아놓은 애드핏이 모바일 화면에 노출 안돼 보류된 문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겪는 문제들이 사실 알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정말 어려운(ㅎㅎㅎ)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모쪼록 같은 어려움 겪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날이 무척 습하고 덥습니다. 건강하게 주말 잘 보내세요. ^^

주말 잘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