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X-다양한 형식을 지원하는 맥용 음악 재생 앱

VOX-다양한 형식을 지원하는 맥용 음악 재생 앱


바로 앞 글에서 요즘은 '알비노니'곡을 많이 듣게 된다고 언급했는데, 그중 알비노니 오보에 협주곡을 맥북으로 들으려다 당황했다. 아이폰으로 들을 때는 별 문제 없었는데, 맥북으로 들으려니 같은 곡을 열 수가 없는 것이었다. 문제는 이 파일이 아이튠즈로는 들을 수 없는 ape파일[각주:1]이었기 때문. 맥 앱스토어에서 이 파일을 열 수 있는 플레이어를 찾으니 가장 별점이 많은 VOX라는 앱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앱을 처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이름을 정하지 않아도 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패스. 




위에 보이는 알림창을 지우면 다음과 같이 VOX 플레이어가 뜬다. 아무 음악도 넣지 않았으므로 플레이리스트는 깨끗한 상태이다. 



재생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위 그림에 보이는 대로 파일을 끌어다 놓던지 아니면 아이튠즈 플레이리스트를 그대로 가져오면 된다. 아이튠즈 리스트를 가져오려면 'VOX Playlist' 라고 써있는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선택하면 된다. 






파일을 끌어다 놓은 모습이다.




맨 아래 왼쪽에 있는 + 단추를 눌러 음악을 추가할 수 있다. 

현재 재생목록에 추가할 것인지,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재생목록을 만들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맨 아래 왼쪽에서 세 번째 담기 단추를 누르면 재생목록을 파일형태로 저장할 수 있다. 



이 앱의 장점은 여럿 있겠으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아이튠즈로는 열 수 없던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 두번째는 음악파일을 굳이 아이튠즈에 넣지 않아도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겠다. 또한 무료라는 점과 깔끔한 외양 역시 빼놓을 수 없겠다.







저장저장


  1. 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을 말한다. APE 파일은 WAV 파일에 비해 용량은 줄었지만, 이론적으론 음질을 그대로 유지한 형식으로 MP3나 WMA, OGG 파일에 비해 용량은 크다. 쉽게 설명해서 ZIP 파일이나 RAR 파일과 같은 압축 음악파일로 생각하면 된다. [본문으로]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