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카동-미우새 이상민 카불면 따라해보기

불카동-미우새 이상민 카불면 따라해보기

불카동-미우새 이상민 카불면 따라해보기

두달 전, 텔레비전에서 '미우새'를 잠깐 봤다. 돈 스파이크의 카레가 눈길을 끌었다. 그런데 잠시 후, 이상민이 카레 요리를 시작했는데 재료도 레시피도 정말 어이없이 간단했다. 가성비는 말할 것도 없었고. 모든 어머니 패널이 돈 스파이크의 카레는 대접 받고 싶은 카레, 이상민의 카레는 도전해볼 마음이 드는 카레로 의견의 일치를 봤다. 

시간이 한참 흐른뒤 어느날, 문득 그때 그 불고기+카레+우동이 생각났다. 이름도 레시피도 잘 생각나지 않았다. 하지만 우리에게 있어 주부경력이 몇년인가. 그냥 내 나름대로 따라해봤다. 의외의 호평이 괜찮았다. 이름이 뭐냐고 묻기에 불고기+카레+우동이라 '불카동'이라고 했다. 나중에 찾아보니 그 이름이 아니었다. '카불면'이었다. 

준비물

1. 소고기 불고기감으로 반근(300그람)
2. 팽이버섯 1 봉 (불고기에 넣을 것입니다. 기호에 따라 당근, 대파 등등 더 넣어도 좋아요)
3. 양념간장 (대파, 마늘, 양조간장, 설탕, 참기름, 깨, 후추 등등 평소 불고기 양념 하던대로) - 다 모르겠으면 미우새 이상민처럼 시판 불고기 양념으로 대치해도 됩니다.
4. 우동면 4개
5. 카레 1봉

만들기

1. 불고기감에 양념장을 넣고 무쳐둡니다.
2. 팽이버섯은 아래쪽은 잘라내고 잘 씻어 건져 물기를 빼놓아요. 
3. 팬을 달궈 기름을 두르고 양념해두었던 불고기를 볶아요. 
4. 고기가 다 익어가면 버섯을 넣고 슬쩍 더 볶아요.
5. 우동을 삶아 건져요. 
6. 우묵한 팬에 물(우동면 1봉당 반컵정도)을 붓고 끓이다 카레가루를 넣고 더 끓여요.
7. (6)번의 카레물에 우동을 넣고 볶듯 섞어줘요. 우동이 노랗게 물이들면서 따뜻해집니다.
8. (7)의 우동을 접시에 담고 그 위에 볶아둔 불고기를 얹어 냅니다. - 혹시 그동안 식었으면 다시 한번 가열해 데운 다음 얹어주세요. 
 

호평에 자신감을 얻고 나중에 친정아버지께도 해드렸던 불카동

tip!

참, 어르신들께 드릴 때에는 팽이버섯 대신 당근이나 느타리 버섯을 이용해보세요. 치아가 좋지 않으신 분들은 잇새에 끼어 고생하십니다. 

저장저장


저장저장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