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를 넣은 알리오에 올리오 - 가족과 함께 느긋하게

연어를 넣은 알리오에 올리오

연어를 넣은 알리오 에 올리오 


연어를 넣어 오일 파스타를 만들어 먹자는 큰 아이의 제안에 온 식구가 함께 파스타 만들었다. 마침 모두 집에 있었던 터라 오손도손 흥겨운 시간이었다. 


집에 있던 재료는 연어 통조림과 올리브 절임, 그리고 마늘. 자연스럽게 통조림 연어를 넣은 알리오 에 올리오가 되었다. 알래스카 자연산 사조연어 통조림웨이트로즈 그린 올리브 병조림이 보인다. 마늘을 나름 얇게 저민 것은 막내둥이 솜씨. ^^


준비물

1. 연어 통조림 1개

2. 올리브 적당히 (12~16개 정도 넣었어요)

3. 페페론치노 또는 말린 고추 (청양고추를 사다 말려놓고 사용하는데, 얼른 눈에 띄지 않아 고추가루를 사용했어요. 붉은 기가 돌긴 하지만, 맛은 지장 없었습니다. ^^;;)

4. 올리브 기름

5. 마늘 - 취향대로. 저희는 열쪽 정도 넣었어요. 

6. 스파게티 국수 - 4인분


만들기

1. 물을 끓이면서 마늘과 올리브를 얇게 썰어 놓습니다. 

2. 국수를 삶아요. 

3. 국수를 삶는동안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기울여 마늘과 고추를 넣고 마늘 고추 향이 배도록 은근히 끓입니다. 약불에 해야 마늘이 타지 않아요.

4. 이 기름에 연어 통조림과 올리브를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간은 소금으로 해요.

5. 국수를 건져 (4)번 과정을 마친 팬에 넣고 함께 볶아요. 볶을 때 국수 삶은 물을 몇 숟가락 넣어줍니다. 

6. 취향에 따라 후추, 허브가루, 파마산 치즈 등을 뿌려 냅니다. 완성이에요. 

연어를 넣은 알리오에 올리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