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크드 다이제스티브 통밀 비스킷

베이크드 다이제스티브 통밀 비스킷

오늘의 간식은 베이크드 다이제스티브 통밀 비스킷. 어쩐지 궁금해졌는데 (입이 궁금하다는 표현을 다들 모르더라. 배는 고프지 않지만 뭐 좀 먹을 게 없나~ 하는 입이 궁금한 그 상태), 금방이라도 비가 쏟아질 것 같은 하늘을 하고 있었다. 12시쯤부터 비가 오기로 되어 있었는데, 아직까지 내리지는 않은 상태. 요즘은 일기예보 앱을 보다 보니 이렇게 되면 마치 그 시간에 오기로 예약되어 있었는데 딜레이 되거나 캔슬된 느낌이 자꾸 든다. 게다가 오랜만에 편의점 원두커피가 마시고 싶어 져 얼른 밖을 나섰다.

 

집앞을 나서는데 방울방울 떨어지는 빗방울. 우산을 가지러 갈까 하다 에잇! 하고 달렸다. 일단 달리면서 '오늘은 카페 라떼를 마셔 봐야지'하고 생각했다. 그동안은 라떼 파우더가 크리머다 다름없어서 안 먹고 있었는데, 오늘은 장마가 시작되는 날이고 해서(무슨 소리냐) 그냥 한 번 마셔보기로 했다. 문제는 까까를 뭘 사느냐 하는 것. 비는 곧 쏟아질 것 같은데 딱히 얼른 눈에 들어오는 게 없다. 우유 1000ml짜리 하나 집어 들고 빨갛게 반짝이는 과자가 눈에 띄어 하나 집어 들었다. 바로 베이크드 다이제스티브 통밀 비스킷. 크게 Baked digestive wholemeal biscuit이라고 쓰여있다. 

 

추억의 메탈릭 컬러

내가 또 이런 메탈릭한 컬러에 약하다. 어릴 때 금성출판사에서 나온 '칼라 명작 소년소녀 세계문학전집'이라는 정말 아끼던 전집이 있었는데,  그 표지가 정말 아름다웠다. 거기에 시리즈별로 다른 컬러를 사용했는데, 이 과자 포장이 딱 그 전집을 생각나게 하는 거다. 그래. 너로 정했다. 지우 같은 대사를 마음속으로 날리며 집어 들었다. 칼라 명작이 뭘까 궁금하신 분들은 잘 정리된 글을 발견해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방문해 보셔도 좋겠다. ▶ 취향의 시작, 금성 칼라명작 소년소녀 세계문학전집

베이크드 다이제스티브 통밀 비스킷

 

계산을 마치고 밖으로 나왔다. 혹시나 쏟아지고 있으면 어쩌나 걱정했던 비는 아직 내리지 않고 있었다. 걸음을 재촉해 집으로 돌아왔다. 커피는 얼른 유리 머그에 옮겨 담고 과자 사진부터 한 장 찍었다. 이쁜 포장이 망가질까 가위로 살짝 잘라 열었다. 아니, 그런데... 과자가 산산조각이 나 있네. 몇 개가 들어있었는지 모를 정도로. 

박살난 과자 ㅜㅜ

 

맨 아래 온전히 하나 남은 과자를 찾았다.  DIGESTIVE MYBIZCUIT이라고 쓰여 있었다. bizcuit이 뭐냐? 설마 buisiness+biscuit? 과자에 왜 그런 말이? 하나 이쁘게 남아있는 이 것은 남편을 위해 남겨뒀다. 좋은 걸 보면 서로 주고 싶으니까. 

온전히 남은 한 조각

 

맥비티 다이제스티브가 아니... 야?

그런데 맛을 보니 이거 왜 이러지? 옛날에 먹던 맥비티의 다이제스티브 비스킷이 아니다. 과자를 다시 한번 보니 어쩐지 좀 더 허옇고 얇다. 차라리 오리온에서 나오는 다이제가 훨씬 옛날 맛을 간직하고 있다 싶다. 먹어도 먹어도 옛날 그 맛이 아니라 뒷면을 자세히 보았다. 

아이고... 맥비티가 아니라 다른 회사였다. 원산지는 말레이시아, 제조사는 KOON BROTHER SDN BHD라는 듣기도 처음인 곳이었다. 다이제스티브라는 말에 깜박 속았다. 누가 속인 것도 아니고 뒷면에 작은 글씨로나마 분명히 적혀 있었으니 속았다기보다 착각이었지만. 맥비티는 사실 전면에 맥배티부터 강조하고 나온다. 

@worldopenfoodfact

추억을 자극하는 메탈릭 컬러에 비가 쏟아질거라는 급한 마음이 그냥 눈을 가려 제대로 보질 못하게 했다. 하지만 뭐 이것도 오리지널 비스킷 맛을 모르면 그런대로 즐길 수 있는 과자다. 이러니 저러니 하면서도 지금 거의 다 먹고 있으니 말이다. 

다이제스티브 통밀 비스킷 뒷면

 

뭐, 유전자 변형 이라구?

포장 뒷면을 보니 아래와 같이 쓰여 있다.

  • 제품명 : 다이제스티브 통밀 비스킷 (통밀분말 14.9%) - 통밀 비율은 13%인 오리지널보다 1.9% 높네. 근데 맛은 안 그런데. 
  • 원산지 : 말레이시아
  • 제조사 : KOON BROTHER SDN BHD
  • 식품유형 : 과자 60g, 296kcal
  • 수입판매원: 주) 비지에프 푸드
  • 원재료명 : 밀가루, 팜유, 설탕, 통밀 분말, 포도당 시럽, 소금, 옥수수 전분(유전자 변형 옥수수 포함 가능성 있음!), 팽창제, 탄산수소 암모늄, 탄산수소 나트륨, 합성향료(바닐라), 밀 함유

어머나! 유전자 변형 옥수수 가능성이 있단다!!! 팜유도 마음에 안 드는데 유전자 변형 식품일 수도 있다니. 다시는 먹지 않겠다. 이거 사다 남편도 주고 큰애도 줬는데. 그리고 내가 다 먹었는데. 이게 무슨 일인지. 정말 뒷면 작은 글씨까지 다 읽어 보는 것을 잊지 말아야지. 챙긴다고 챙기는데도 이렇다. 사실, 밖에 나가 사 먹는 모든 음식이야 포기하고 먹지만, 내가 집에서 먹는 음식이야 재료를 고를 수 있으니 일부러 찾아 먹을 필요는 없지 않나 말이다. 속상하네. 그러잖아도 팜유 가득 들었을 크리머도 커피에 넣어서 마셨는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