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23. 2. 24. 10:02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티스토리 광고가 뜨지 않는 문제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 블로그 글에 애드센스 광고가 올라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처음 든 생각은 '지난 글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스킨을 바꿔서 그런 것일까? 아니면 어제 새로 만든 광고코드라 아직 적용이 잘 안 된 것일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스킨을 바꾸고 난 다음, 새 광고 코드를 넣고 나서 올린 글 '티스토리 고래스킨 4.1 본문 상단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넣기'에도 광고는 잘 나오고 있습니다. 다른 글에는 모두 잘 나오고 있는데, 유독 가장 최근에 올린 이 마지막 글에만 광고가 나오지 않는 건 무슨 이유에서였을까요?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고있는 모습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애드센스 홈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가 뜨는군요.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문제가 있는 페이지로 지적된 글 주소를 보니, 광고가 뜨지 않는 문제의 그 글이었습니다.

 

그 아래, 발견된 문제 항목이 있어 들여다보았습니다. '일반 광고 게재를 재개하려면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먼저 ’ 해결해야 하는 문제’ 문제를 해결하고 사이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다른 문제의 해결 여부는 선택사항이지만 광고 게재에 영향을 미치므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나와있습니다. 

 

크롤러가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 문제라는데, 정책 위반 문제는 아니라니 다행입니다. 2번 '크롤러 문제 및 해결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와 연결된 페이지로 들어가 봤습니다. 이런 서버 문제는 크롤러 광고 크롤러가 사이트 콘텐츠에 액세스 하려고 할 때 사이트의 서버가 제때에 응답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서버가 다운되거나, 느려지거나, 많은 요청에 의해 과부하가 걸릴 때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문제는 예약글 발행

구글 검색의 크롤러와 애드센스의 크롤러는 별개인가 봅니다. 검색 크롤러는 긁어갔는데, 이상하게 애드센스 크롤러는 그게 안 된다는 거죠. 그러고 곰곰 생각해 보니, 이 글을 예약글로 발행했다는 사실이 떠올랐습니다. 그러니 몇 시간의 공백 동안 애드센스 크롤러는 이 글을 찾지 못해 헤매고 있었고, 그게 문제가 되어 지금까지 광고도 못 나오고 에러 메시지만 떠 있게 된 것이었습니다. 

 

검색해 보니,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에서 예약글을 발행했을 때 같은 문제를 겪으셨더군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는 그런 적이 없었는데, 티스토리에 유독 그런 일이 많이 일어나는 것일까요? 관련된 내용으로 글을 올리신 분들 주소를 보니 죄 티스토리 블로그였습니다. 

검색결과

 

🔎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예약글: Google 검색

 

www.google.com

 

같은 문제를 겪은 분들은 공통적으로 '3~4일이면 해결된다', '예약글, 비공개 발행이 문제'라고 말합니다. 예약글은 참 편리한 도구고, 비공개 발행은 글을 쓰다 말고 다른 볼일 볼 때 유용게 잘 쓰고 있었는데 문제네요. 

 


이 글을 올리고 문제의 글로 들어가보니, 광고가 잘 뜨고 있네요. 예약글 발행하고 10시간 만에 해결된 셈입니다. 다음에 다시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문제가 나타나더라도 예약글 발행 때문이면 안심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