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23. 3. 2. 16:34

고래스킨 본문 및 제목 폰트 크기 바꾸기

고래스킨 본문 및 제목 폰트 크기 바꾸기 / 이 블로그는 이번 봄부터 고래스킨 4.1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기에도 깔끔하고 속도도 빨라 만족스럽습니다. 그런데 본문 글씨나 본문 속 제목 크기가 제 눈에는 너무 작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기존 설정보다  좀 크게 바꿨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고래스킨 본문 및 제목 폰트 크기 바꾸기

 

 

고래스킨 본문 및 제목 폰트 크기 바꾸기

본문 텍스트가 작으면 안 보이는 건 아니지만, 모바일로 읽을 때 더 작아 보여 술술 읽히지 않더군요. 본문 안에 들어가는 제목이 작으면 아무래도 집중이 덜 되고 리듬감이 덜해 지루하게 느껴집니다.

 

본문 폰트 크기 바꾸기

티스토리는 본문 폰트가 '본문2'지정되어있습니다. 본문 1이면 딱 적당 할 텐데, 본문 2로 되어있어 좀 작은 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본문 1로 고정하는 장치도 보이지 않아 곤란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폰트 크기를 조정할 때 본문 1로 지정하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그냥 이미 지정된 본문 2의 크기를 늘리는 방법을 취하기로 했습니다.

 

본문 2의 크기를 변경하려면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CSS로 갑니다. 본문 폰트는 .e-content. post-content p 부분을 찾으면 되는데요, 고래스킨 4.1에서는 대략 1347~1353 라인에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 그림처럼 font-size를 마음에 드는 크기로 바꿔주면 됩니다. 하루일기 블로그는 현재 19px로 맞춰져 있습니다. line-height는 행간을 조절할 때, letter-spacing은 글자 간격을 조절할 때 수정합니다. 

 

고래 4.1 본문 폰트 크기 변경

 

제목 폰트 크기 바꾸기

고래 스킨 4.1에서 본문에 들어가는 제목은 너무 작아 눈에 띄는 맛이 부족해 보입니다. 제목의 폰트 크기를 늘리려면 역시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CSS로 갑니다.

 

제목 폰트는 .post-content h1,. post-content h2,. post-content h3,. post-content h4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찾으면 됩니다. 903~914 라인쯤에 있습니다. 여기서 font-size를 적당한 크기로 바꿔줍니다. 전 1.25rem으로 되어 있던 것을 1.5 rem으로 수정했습니다. 

 

고래 4.1 제목 폰트 크기 바꾸기

 

 

제목 왼쪽 막대 장식 수정

913 라인의 border-left는 제목 앞에 장식으로 붙는 회색 막대 부분입니다. 그 막대를 조정하려면 이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 3px에서 숫자를 줄이면 가늘게, 늘리면 굵게 바뀝니다.

 

#aeaeae를 고치면 색깔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예 없애버리려면 border-left:와 } 사이의 문자를 none;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