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하루 이야기/일기

KT 엠모바일 요금제 변경

by 열매맺는나무 2020. 9. 2.

스마트폰 요금제를 바꿨습니다. 알뜰폰인 KT 엠모바일 '통화맘껏 4.5G'에서 '실용 USIM 1.9'로 변경했어요. 막상 바꾸려 하니, KT 엠모바일 앱에서도, 홈페이지에서도 요금제 변경 메뉴가 보이지 않아 어리둥절했습니다. 살짝 당황했죠. 혹시 저처럼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KT 엠모바일 요금제 변경 요령을 공유합니다. 

 

1. KT 엠모바일 요금제 변경

 

가. 알뜰폰으로 이동

 

아이폰 3GS를 사용하면서 KT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아이폰이 우리나라에 들어왔을 때에는 KT에서만 아이폰을 서비스했었거든요. 그러다 지난 2월부터는 알뜰폰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용량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순 모두다올레 34가 37,400원에 데이터 1.5GB, 통화 185분(망내 무제한)인데 비해, 통화 맘껏 4.5G는 14,500원에 데이터 4.5GB, 통화 유무선 기본 제공이었거든요. 22,500을 절약하면서 데이터는 2배 이상, 통화는 무제한으로 쓸 수 있었던 거죠.

 

제가 느끼기엔 KT와 KT 엠모바일의 차이라고는 멤버십 포인트 밖에 없었는데, 그마저도 잘 이용하지 않는 편이라 쉽게 바꿀 수 있었습니다. 통화 품질은 좀 걱정이 되었습니다만, 막상 써 보니 다를 게 하나도 없더군요. 

 

KT 순 모두다올레 요금표 (지금은 신규가입 안돼요)

 

나. 실용 USIM1.9으로 요금제 변경

 

그런데, 코로나 19가 수도권으로 그 세력을 넓히는 바람에 또 강제 휴무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집에만 있으니 14,500원도 아까워지는 거예요. 집 전체가 와이파이 영역이고, 문자도 아이메시지와 카톡으로 대부분이 커버되죠. 전화도 페이스 타임이나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200분에 문자 200건, 데이터 1.5GB를 제공하는 실용 USIM1.9도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7,700원이니 거의 반 값 아니겠어요! 전에 순 모두다올레를 사용했을 때와 비교하면 무려 월 3만 원, 1년이면 36만 원이나 절약하게 되었습니다. 

 

KT 엠모바일 요금제 비교

 

2. KT 엠모바일 요금제 변경하기

 

가. 요금제 변경 단추가 안 보여요

 

그런데 막상 요금제를 바꾸려고 하니, KT 엠모바일 앱에도, 홈페이지에도 요금제 변경 메뉴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디서 바꿔야 하나.... 어리둥절했습니다. 그러다 겨우 Q&A 자주 묻는 질문에서 '요금제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걸어 요금제 변경 신청을 해야 하는군요.

 

요금제 변경은 고객센터에 직접 신청

 

나. 요금제 변경은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

 

 KT 엠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99-5000번입니다. 고객센터와 연결은 어려운 편이었습니다. 통화량이 많으니 다음에 이용해 달라는 멘트가 나오고 연결은 되지 않았습니다. 몇 번을 그러다 겨우 연결이 되었습니다. 일단 상담원과 통화만 하게 되면 그다음은 일사천리입니다. 정말 친절하고 업무처리도 상당히 빨랐습니다. 

 

KT 엠모바일 홈페이지에 보면, ARS 메뉴안내 페이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이용해보니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는지 틀리게 안내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전화를 걸어보면 요금제 변경할 때 2번과 1번이 아니라 3번과 1번을 눌러야 했습니다. 

 

  • 3번 - 요금제 및 부가 서비스 확인
  • 1번 - 변경 및 확인

 

요금제 변경은 2&1이 아니라 3&1입니다

 

14,500원(통화 맘껏 4.5G)과 7,700원(실용 유심 1.9)은 몇천 원 차이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1년이면 81,600원이네요. 게다가 전에 사용하던 순 모두다올레3.4와 비교하면, 한 달에 29,700원, 일 년이면 356,400이나 차이가 납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생각나는군요. 

 

KT 알뜰폰을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약정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요금제를 변경해도 별 무리가 없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다 모자라거나 또 남게되면 다시 바꾸면 됩니다. 한 달에 한 번만 변경할 수 있긴 하지만, 요금제를 한 달에 두세 번씩 바꿀 경우는 별로 없겠죠. 어쨌든 요즘 같은 때 특별한 일도 하지 않고 30만 원 이상 번 것 같아 기분 좋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