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 2021. 11. 23. 20:53

스킨 변경-엠원 리액트 Ver.1.0

스킨 변경-엠원 리액트 Ver.1.0 

가을 내내 티스토리에 들어오지 못할 정도로 바빴다. 내 블로그임에도 남처럼 오랜만에 들어와 한 일이 바로 스킨 변경. 엠원 리액트 Ver1.0으로 바꿨다. 멀쩡한 블로그 함부로 스킨 바꾸는 거 아니라는 말도 들었지만, 블로그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는 이만한 것도 없는 것 같다. 마치 오래된 집 리모델링하는 느낌이랄까.

스킨변경-엠원리액트 Ver.1.0

 

바꾸고 나서 보니 어쩐지 익숙한 느낌이다. 그러고보니 옛날부터 Seevaa님 스킨이나 iNOVE, 스켈레톤 스파이더 같은 깔끔한 디자인을 써왔더랬다. 취향 참 한결같다. 

 

수정

이 스킨을 사용하면서 몇가지 바꾼 것들이 있다. 

 

H1 사용

가장 먼저 글 제목을 H2에서 H1으로 바꿨다. 그러다 보니, 제목이 긴 글을 모바일로 보면 살짝 겹쳐 보인다. 줄 간격을 조절하면 될 텐데, 어디를 고쳐야 할지 까막눈으로서는 알 수가 없다. (고수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타이틀 영역 수정

블로그 타이틀 옆에 나오던 공지사항-방명록-미디어로그-위치로그를 빼버렸다. 공지사항은 별 거 없고, 방명록은 폐쇄했고, 위치 로그는 따로 밝히고 싶지 않았다. 미디어로그 정도는 있어도 좋았는데, 그건 또 티스토리에서 이제 제공하지 않는 것 같아 무용지물이었다. 그래서 몽땅 삭제. 

 

홈 화면

블로그에 처음 들어오면 맞게되는 홈 화면은 좀 문제다. 최신 글을 보여줘도 문제 될 건 없는데, 그럴 경우 지금처럼 '전체 글에 해당하는 글 1738건'이라고 큼지막하게 나온다. 이것도 원래 h2로 되어있던 것을 h4로 줄인 상태다. 없앨 수는 없을지. 

 

하이퍼링크 텍스트 색상 변경

링크가 걸린 글씨 색깔이 다른 본문 글씨 색상과 동일했다. 파랑으로 차별화 해서 다른 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2022. 2. 12. 수정)

M1 React 스킨 하이퍼링크 텍스트 색상 변경

 

M1 React 스킨 하이퍼 링크 텍스트 색상 변경

M1 React 스킨 하이퍼 링크 텍스트 색상 변경 현재 이 블로그는 엠원스토리님의 M1 React 스킨을 사용중이다. 깔끔해 무척 마음에 든다. 아쉬운 점은 하이퍼 링크 텍스트 색상이 본문 색과 같아

fruitfulif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