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아이폰을 사고 나서 iStarDic이라는 사전 앱을 사용한 적이 있었다. 앱 자체는 무료지만 사전 파일은 알아서 구해야 했고 그 파일을 다시 업로드해서 앱과 연결시켜주는 일들을 모두 손수 해야 했다. 더구나 사전 파일 자체를 구하는 과정이 투명하지 않아보였기 때문에 그 앱의 장점에 비해 사용하라고 추천하기는 좀 망설여지는 앱이었다.
최근에는 Dict Box라는 앱을 사용하고 있었다. 이것도 사용하기 편리한 좋은 앱이긴 했지만 광고가 많이 뜨고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으면 발음을 들을 수 없는 점이 아쉬웠다.
이번에 새로 알게된 앱은 In Dic이라는 것은 인터넷에 연결할 필요 없는 오프라인 사전이고, 광고가 뜨지 않아 깔끔하다. 더구나 iOS7이 갖고 있는 내장 사전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볍다.
앱을 설치한 뒤 열면 나오는 첫 화면이다. 깔끔하다. 자판을 아래로 내려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더욱 깔끔하다. 광고가 없어 더 그렇게 보이는 것 같다.
어떤 단어를 찾겠냐고 물어 오길래, 이 블로그 이름의 앞 부분인 'fruitful'을 찾아 보기로 했다. 파란 글씨로 단어들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있다.
사전 파일이 없나 보다. 알려주는 대로 왼쪽 아래 모퉁이에 있는 '관리'단추를 눌러 사전을 내려 받으면 된다. 아래 그림에 보이는 것 처럼 많은 종류의 사전이 있으므로 필요한 것을 골라 내려받는다.
사전을 받은 뒤 다시 찾아보니 위의 화면과 같은 결과가 뜬다.
가운데 있는 '단어장' 단추를 누르니 금방 찾았던 단어가 기록되어 있다. 오른쪽에 있는 설정 단추를 눌러 단어장을 자동으로 채울, 수동으로 채울지, 아니면 사용하지 않음으로 해 놓을 지 선택할 수 있다.
깔끔하고 인터넷 연결 필요 없는 사전임에도 무료다. 얼마 전까지 $0.99였는데 무료로 풀렸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을 찾자면 발음을 들을 수 없는 점이라고 하겠다.
iOS7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