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라이트누들 매콤비빔 곤약냉면

    라이트누들 매콤비빔 곤약냉면

     

    오늘 점심, 풀무원에서 나온 라이트누들 매콤비빔 곤약냉면을 먹었다. 전에 쌀쌀했을 때는 그냥 맛있구나... 하는 정도였다. 그런데 20도가 넘는 오늘 먹어보니!! 정말 처음 먹었을 때 보다 훨씬 맛있었다. 

     

    처음엔 블로그에 올릴 생각도 없었기에 그냥 사진도 찍지 않았다. 먹고 나니 너무나 맛있어 "이건 소개해야 해!" 하는 마음에 부랴부랴 포장을 찾아 한 컷 찍어봤다. 같은 제품인데 포장만 다르다. 날짜가 다른 걸 보니, 포장이 바뀌었나보다. 

     

    라이트누들 매콤비빔 곤약냉면 완성샷

    완성된 모습을 사진 찍지도 않았다. 다행히 큰 애가 찍어놓은 사진이 있어 빌려왔다. 

     

    특징

    1. 불 쓸 일이 없어요!

    라이트누들 매콤비빔 곤약냉면. 이름도 길다. 이 누들의 특징은 봉투 겉면에 쓰인 대로만 조리할 경우, 불을 쓸 일이 전혀 없다는 점이다.

     

    아래 포장 뒷면 사진을 올렸는데, 살균된 숙면 제품이다. 비닐 백에 담겨있는 곤약면을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다음, 양념장에 비벼 함께 들어있는 고명을 뿌려 먹으면 끝이다. 더운 여름 불 쓸 일이 없다는 것은 큰 메리트가 아닐 수 없다. 

    라이트누들 매콤비빔 곤약냉면 영양정보

    2. 밀가루 NO!

    이 국수를 먹게 된 계기는 체질상 밀가루를 먹으면 안 되는 막내 때문이었다. 금 체질인 아이가 슈퍼에서 밀가루 없는 국수를 발견하고 정말 기뻐하며 사 왔다. 오늘도 휴일 먹고 싶은 것을 물어보니 콕 집어 밀가루 안 들어간 라이트누들이라고 말해 먹게 되었다.

     

    이 국수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곤약분말, 올방개 전분, 볶은 병아리콩 가루가 재료다. 병아리 콩가루와 곤약가루를 넣은 올방개 묵국수를 매콤 달콤하게 비벼먹는 셈이 될 것 같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체중감량 다이어트할 때 좋은 음식으로 나온 것인가 보다. 그래서 그런지 양이 너무 적다. 1봉이 2인분인데, 보통 성인 양이라면 혼자 다 먹어야 할 것 같다. 정말 맛있고 간편한데, 양이 적은 게 아쉽다.

     

    라이트누들 조리법

     

    만들기 팁!

     

    내가 따로 한 것은 별거 없다. 딱 두 가지. 고명과 국수 데치기다. 

     

    1. 국수 데치기

    포장을 뜯으면 면이 충전수에 담긴 채 비닐팩에 담겨있다. 그냥 먹어도 된다지만 아무래도 망설여졌다. 그래서 전기 주전자로 물을 1리터 정도 끓여 국수를 담은 보울에 부었다. 휘휘 저어 씻는 느낌으로 슬쩍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궜다. 

     

    2. 고명

    • 오이 한 개를 채칼로 썰어 함께 비볐다. 오이를 넣으니, 청량감도 더하고 아작아작 씹히는 맛도 좋다. 
    • 달걀은 지단으로 부쳐 가늘게 썰어 얹었다. 비빔국수 종류에 달걀은 정말 진리다. 
    • 푸른빛을 더하기 위해 우리 집 베란다 텃밭에서 딴 로메인과 오크라 잎을 몇 장 따서 고명으로 올렸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베란다 텃밭 시작

     

    베란다 텃밭 시작

    며칠 집에서 쉬게 되었다. 처음엔 전업 블로거의 삶을 체험하는 기회가 될 줄 알았다. 하지만 웬걸. 마음이 붕 떴는지 손에 뭐 잡히는 게 없다. 괜히 창고와 냉장고, 싱크대만 깨끗해졌다. 급기야는 모종과 흙을..

    fruitfulife.tistory.com

    베란다 텃밭 근황

     

    베란다 텃밭 근황

    요 며칠 새로운 취미가 생겼다. 베란다에 꼬마 채소들을 키우고 싱크대에서는 콩나물을 키운다. 시간이 느닷없이 많아지니 이런 안 하던 짓을 다 하고 있다. 생산적인 취미라 다행. 3월 4일 첫날. 오후 6시. 모습..

    fruitfulife.tistory.com

    노브랜드 비빔막국수

     

    노브랜드 비빔막국수

    오늘 점심 - 노브랜드 비빔막국수 나는 국수를 좋아한다. 특히나 점심을 국수로 먹는 것은 늘 반가운 일이다. 아마 어릴 적 둘만 있을 때면 엄마가 "우리 국수 삶아 먹을까?" 하며 맛있게 해주셨��

    fruitfulife.tistory.com

    초스피드 여름 별미 열무냉면/열무김치

     

    초스피드 여름별미 열무냉면/열무김치

    열무냉면 눅진하게 비 내리는 날이면 그런대로, 또 해가 뜨거운 날이면 또 그런대로 지친 입맛을 달래주는 것이 열무냉면. 열무냉면은 상큼 시원한 맛도 좋지만 휘리릭 순식간에 만들 수 있어 더욱 기특한 메뉴다..

    fruitfulife.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BlogIcon 소은일상생활

      오옥 이거 먹어보고 싶엇는데 ㅎㅎ맛있다고 하시니 저도 마트가면
      어머니에게 이거 추천해봐야겠네요 ㅎㅎㅎㅎㅎㅎ

    2. thumbnail
      BlogIcon Raycat

      이제 비빔면의 계절이 돌아왔군요.

    3. thumbnail
      BlogIcon 후까

      간편하네요. 이렇게 하면 3분 안기다려도 비빔면 뚝딱